쏘so한/쏘so한 생활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는 게임 길건너 친구들

쏘so한 2015. 2. 11. 14:13
반응형

 옛날부터 플래쉬 게임으로 즐기던 길건너기 게임인데 여러가지 중독요소와 재미있는 소스들이 추가되어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 것 같아요.

 

 단순하지만 왠지 모르게 중독성이 있는 게임인 것 같아요. 멀리 갈 수록 어려워 지는 것 같진 않지만, 왠지 모르게 멀리가긴 힘든? 그런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여러 화면이 뜨는데 그 중 특히

 

 

 이 화면에서 소리를 키면 고래의 카메라에서 찰칵 소리가 나는데 왠지 찍히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요. 그리고 조용한 곳에서 키다가 찰칵 소리가 나면 왠지 민망한 분위기가 되니 주의하세요.

 

길건너 친구들 게임은 다른 길건너기 게임처럼 도로의 차들을 피하고 물에서는 흐르는 통나무를 타고 건너는게 일반적인 길건너기 게임과 같지만, 중독성이 있는 이유는 다양한 케릭터들이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게임머니 100을 모으게 되면 선물상자를 오픈할 수 있는데 여기서 케릭터가 랜덤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러 케릭터를 다 해보고 싶은 마음에 게임을 계속하게 되기도 하고 해보고 싶은 케릭을 얻기 위해서 계속 하게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길건너 친구들 벼룩 캐릭터를 얻고 싶어서 했었는데 얻고나니 재미가 떨어져서 그만두게 되었어요.

 

 

 

 길건너 친구들을 하면서 가장 좋다고 생각한 점은 게임 플레이어들이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좋은 무료게임들은 너무 많은 광고 때문에 짜증이나서 그만두는 경우도 있는데, 길건너 친구들 광고의 경우는 이렇게 게임이 끝나면 정립이라는 버튼을 두었습니다.

 정립 버튼을 누를시 광고가 플레이 되고 일정한 게임 포인트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게임머니가 필요한 이용자들은 어쩌면 정립이 뜨기를 기다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또한 광고를 싫어하는 이용자들은 강제적인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니 일석이조 인것 같아요.

 

 

길건너 친구들 팁

 

 마지막으로 길건너 친구들의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요.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배경이나 특수한 효과들만 가지고 있을 뿐 게임에 유리한 기능은 없는걸로 알려져있는데요. 이 중 숨겨진 기능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에뮬로 플레이 할 경우 낙하곰을 뽑기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길건너 친구들 EPOCH나 용, 마법사 같은 경우 총이나 불, 번개로 장애물을 불태우지만 모션만 그럴 뿐 부딪치는건 똑같다고 합니다. 그래도 가면서 장애물을 부수는 재미가 있어 많이 플레이 된다고 합니다.

 

 3. 길건너 친구들 산타치킨의 경우 광장같이 넓은 눈길에 나오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건드리면 게임이 끝나고 선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길건너 친구들 게의 경우 도감에 나와있지 않은 캐릭터인데 기본 배경인 캐릭터를 통해 한 게임에 좌우로 50번 정도 움직이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가 좌우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렇게 히든으로 숨겨진듯 합니다.

 

 5. 사막 배경인 캐릭터로 플레이 할 경우 나무에 매달린 곰을 보고 그쪽으로 가게 되면 곰이 내려와 게임이 끝나게 되고 곰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길건너 친구들 달팽이나 유니콘의 경우 모션으로 이동경로가 나오기 때문에 좋은 기록을 하는데 느낌이 좋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도 역시 능력적으로 유리한 점은 없다고 해요.

반응형